여러분은 온수매트의 단점을 알고 구매하셨나요?

 

- 온수매트가 생각보다 시끄럽다고?

 

추운 겨울 따뜻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제품들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 각광받고 있는 것은 바로 온수매트입니다. 온수매트는 말 그대로 따뜻한 물을 이용한 매트로 보일러와 같은 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전기장판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전자파나 화재의 위험 등 여러 단점으로 인해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온수매트도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매하기 전 온수매트 단점에 대해 알아본 뒤 장단점을 따져 본인에게 이득이 된다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온수매트 단점 3가지

제가 생각하는 온수매트의 단점은 크게 3가지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어떤 3가지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온수매트 단점

첫 번째 온수매트 단점은 누수입니다. 아무래도 물을 이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누수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외부 가열장치를 이용해 물을 데우고 순환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연결된 호스가 낡거나 파손되어 누수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사용 중에 누수가 된다면 굉장히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두번째 온수매트 단점

두 번째 온수매트 단점은 관리입니다. 사용할 때는 편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시즌이 되면 온수매트를 정리해서 창고나 다른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때에 온수매트에 있는 물을 모두 꺼내야 하고 습하지 않게 말려줘야 합니다. 한두달 잇다가 다시 쓰는 것이 아니라 봄, 여름, 가을 3 시즌 정도를 창고에 넣어놔야 하기 때문에 만약 물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관 시에 연결 호스가 꼬이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매트 자체의 부피도 커서 보관이 용이하지는 않습니다.

 

온수매트 단점이 보관 및 관리라는 것을 생각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겁니다. 사용할 때 생기는 불편함에 대해서만 생각하지 보관이나 관리까지 생각하는 분들은 드무실 텐데 보관도 꼭 신경 써야 합니다.

 

세번째 온수매트 단점

마지막 온수매트 단점은 바로 소음입니다.

물을 데우고 호스를 통해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기계의 팬이 돌게 되는데 이때 소음이 생각보다 좀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서는 물소리가 굉장히 거슬린다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만약 잠귀가 밝고 민감하신 분이라면 온수매트는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온수매트 단점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온수매트는 여러 단점이 있지만 이 3가지가 가장 명확한 온수매트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이 3가지가 큰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면 온수매트를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온수매트 단점 3가지가 본인에게 너무 크게 다가온다면 구매는 좀 더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0) 2021.02.16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3가지  (0) 2021.02.16
제습기 단점  (0) 2021.02.13
5G 단점  (0) 2021.02.12
탈모 검은콩 먹는법  (0) 2021.0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