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가 정말 있을까?

 

- 그렇게 운동하면 안 빠집니다.

 

코로나 이후 많은 생활방식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홈트레이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헬스장을 가기보다는 집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운동을 하는 홈트가 인기입니다.

 

홈트의 여러 운동 중 실내자전거를 타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편화되면서 생각보다 저렴한 비용에 집에서도 바이크를 타며 쉽게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접어서 보관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관 및 부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다 보니 과연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십니다. 다이어트 효과는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엄청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누군가는 효과를 하나도 보지 못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를 위한 방법 3가지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3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 운동 시간

- 운동법

- 자세

 

이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동 시간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를 지키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매일 30분, 1시간 운동할 시간을 정해놓고 일주일에 최소 5일 이상 시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매일 10분도 타지 않으며 살이 빠지지 않는다 다이어트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이 목적이라면 매일 최소 30분 이상 꾸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은 한 두 번의 폭식으로 찌는 게 아니듯, 살이 빠지는 것 또한 한두 번의 운동으로 빠지지 않습니다. 최소 100일 동안은 운동할 것을 다짐하면서 실행하셔야 합니다.

 

 

운동법

실내자전거를 꾸준히 타도 빠지지 않는다라고 하는 분들은 꾸준히는 하시지만 제대로운동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실내자전거 타는 분들을 보면 티브이를 보면서 천천히 느긋하게 타는 분들도 있고 핸드폰을 만지면서 타는 분들도 있습니다. 실내자전거를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페달을 얼마나 빠르게 밟느냐에 따라 시속도 측정이 됩니다. 100일 동안 매일 가장 낮은 강도로 시속 3~4km 수준으로 페달을 밟는다고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 강도로 타면서 다리 근육에 자극이 되는 게 느껴지고 더 이상이 안 되겠다 싶을 때 강도를 조금씩 낮추면서 운동 강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아니면 강도를 높게 타다가 약하게 타다가를 반복하는 인터벌 형식도 좋습니다.

 

운동 후 바이크에서 내려와서 다리가 덜덜 떨리고 다음날 근육통에 아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넘어서야 근력이 강해지고 지방을 태우면서 실내자전거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운동 자세

실내자전거를 타다보면 힘들어서 앞으로 숙인다거나 자세를 계속 바꾸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내자전거를 탈 때는 허리를 굽히는 것 보다는 펴고 타는 것이 허리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이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실내자전거를 이용하신다면 살이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보상심리로 운동 후 폭식이나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한다면 의미 없는 행동일 것입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0) 2021.02.19
공매도 장점과 단점  (0) 2021.02.18
계단오르기 운동효과 3가지  (0) 2021.02.16
온수매트 단점  (0) 2021.02.15
제습기 단점  (0) 2021.02.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